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커뮤니티 > 정보게시판 >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3회 작성일 24-03-24 12:45

본문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음식이나 과일, 채소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나이가들수록 많이 사용할 수록 약해지는게 관절입니다. 평소 꾸준한 운동을 하시고, 관절에 좋은 음식도 자주 섭취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1. 마늘, 부추, 양파

이들은 모두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염증과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강력한 황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요리시 나트륨 섭취량이 높은 것은 고혈압뿐만 아니라 관절염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2. 사과

사과에는 연골의 주성분인 콜라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퀘르세틴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피부, 연골, 뼈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아몬드

견과류에는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E 및 망간이 풍부하며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비타민 E는 신체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제입니다. 망간은 글루코사민이 관절을 회복시킬 때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4. 치아시드

치아시드(씨앗) 근육, 인대, 힘줄 및 연골을 치료하는 데 필요한 신체의 오메가 -3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의 훌륭한 원천입니다.


5. 사차 인치, 파인애플

사차 인치 오일은 오메가-3 지방산의 또 다른 좋은 공급원입니다.

파인애플에서 발견되는 효소인 브로멜라인은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통증 감소를 돕습니다. 염좌, 타박상, 베인 상처에도 좋습니다.


6 파파야

이 과일은 비타민 C, 비타민 A 및 파인애플과 비슷한 효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관절염의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비타민 A는 다른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손상을 줄입니다.


7.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올리브 과일의 첫 번째 압착은 염증과 통증을 줄이기 위해 항산화제와 오메가-3 지방산이 가장 풍부합니다.


8.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염증을 줄이는 에센셜 오일과 통증, 수화 조직이 풍부하며 신체 손상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곰팡이로부터 보호합니다. 내부 및 국소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붉은 고추

모든 고추는 비타민 C가 풍부하지만 빨간 고추는 최고 중 하나입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 피토 뉴트리엔트와 함께 비타민 A와 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 피망은 또한 신경 세포의 통증 화합물을 고갈시키는 칠리 페퍼 화합물인 캡사이신의 접촉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바나나

섬유질이 풍부한 바나나는 체중 감량에 좋고,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관절 건강을 위한 이러한 자연 식품은 칼륨의 훌륭한 원천이기도 합니다.

칼륨은 관절 건강과 관련이 있으며, 결핍은 관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1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종종 고소한 음식에 첨가되거나 과카몰레에 사용되지만 강력한 항산화제와 항염증제로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칼륨과 오메가 지방산의 또 다른 좋은 공급원입니다.


12. 강황(심황)

카레에 흔히 쓰이는 이 향신료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이 향신료에 밝은 노란색을 부여하는 성분인 커큐민은 심장 질환, 관절염 및 암을 치료하는 능력으로 연구되고 있는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13. 생강

생강은 심황과 관련이 있으며 동일한 항 염증 및 통증 완화 특성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14. 케일

케일은 통증 관리와 조직 회복을 위해 비타민 C와 망간이 풍부합니다.그들은 또한 연골과 인대를 위한 콜라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구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27
어제
429
최대
3,584
전체
471,126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본 사이트는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의 파트너 페이지로 소정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http://www.biligio.co.kr All rights reserved.

상호:제이엠컴퍼니 주소:전라남도 목포시 교육로 91, 21세기하이오피스텔 205호 대표:장재명 사업자번호 415-07-3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