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건강을 지키는 16가지 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커뮤니티 > 정보게시판 > 관절 건강을 지키는 16가지 팁

관절 건강을 지키는 16가지 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84회 작성일 22-10-20 10:05

본문




1. 공통 적용 팁


관절염 통증은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절을 보호하고, 긴장을 줄이고, 매일 어떻게 기능하는지 개선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2. 하이힐을 벗으세요


패션 모델이 아니라면 하이힐 없이도 살 수 있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3인치 굽이 1인치 굽보다 7배나 많은 발에 스트레스를 준다고 말합니다. 게다가 발꿈치는 무릎에 추가 스트레스를 주며 골관절염에 걸릴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도움이 되는 식품


로메인과 비브상추,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파슬리 등 샐러드바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채소는 칼슘 수치가 높아 연골 파괴를 늦추고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뼈 손실량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4. 움직이는 습관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게 관절에 좋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두 가지를 번갈아 사용하면 강성과 변형을 방지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주로 앉아 있는 것과 관련이 있다면, 여러분은 30분마다 일어나서 휴식을 취하세요.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하루 종일 간단한 스트레칭을 할 시간을 내세요. 스트레칭을 관절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5, 금연!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비흡연자보다 골절 위험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흡연은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뼈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습관을 사용하여 신체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게다가, 담배를 피우지 않음으로써 절약할 수 있는 모든 돈을 생각해 보세요. 



6. 체중 감량


살을 빼면 기분도 좋아질 것입니다. 과체중은 무릎에 더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반대로 체중이 적은 것도 무릎에 안도감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중 약 5kg을 빼면 관절 건강이 향상되고, 무릎 골관절염의 위험이 50 % 감소된다고 합니다.



7. 운동


근력 훈련부터 조깅, 에어로빅 강습(그리고 평소 수영을 잊지 말자)까지 수중 운동은 유연성과 운동 범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운동하는 동안 관절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8. 몸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운동을 하기 전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겨울철에 차를 따뜻하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원활하게 작동하고 최적의 관절 안전을 위해 천천히 시작하고 근육과 관절이 적어도 5 분의 준비 시간을 가진 후에만 운동을 하는게 좋습니다. 워밍업은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9.무거운 짐을 조심하세요.


우리 몸은 짐을 들 때 가장 크고 강한 관절과 근육을 사용하여 작은 손 관절의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넓은 표면적에 부하를 분산시킵니다. 물건을 들으면 양손의 손바닥을 쓰거나 손 대신 팔을 쓰기도 합니다. 관절에 덜 스트레스를 주는 물건을 몸에 가까이 두세요. 관절 안전을 위해 물건을 들어 올리기보다는 가능한 한 빨리 미끄러집니다.



10.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요.(칼슘 섭취)


칼슘이 풍부한 식이요법은 뼈를 견고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추고 부서지기 쉬운 뼈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칼슘 섭취를 증가시킵니다. 우유 외에도 요구르트, 브로콜리, 케일, 무화과, 연어 및 칼슘 보충제와 같은 많은 공급원이 있습니다.



11. 비타민C


맛있는 음식을 찾으면 오렌지 한 잔, 오렌지 주스 한 잔씩 찾아보세요. 비타민C가 골관절염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12. 카페인을 줄이세요.


커피는 되도록이면 많이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연구 결과 여분의 카페인이 뼈를 약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13. 종합비타민


종합비타민으로 다이어트를 보충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섭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튼튼한 관절과 전반적인 관절 건강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과 비타민 K, 조직을 회복하는 비타민 C, 통증을 완화하는 비타민 E, 엽산 등의 영양소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14. 패션보다 기능성을 생각하세요


신발은 그 모양도 중요하지마나 기능성을 좀 더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발가락을 똑바로 세우거나 둥글게 하는 유연하고 지지력이 있는 신발을 찾아 발가락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면 좋습니다. 고무 밑창이 달린 신발은 쿠션을 더 많이 줄 것입니다.



15. 스텝이 있는 운동보다는 자전거, 수영


킥복싱과 스텝 에어로빅 등 쉼없이 뛰고 무릎에 하중이 자주 가는 운동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동일한 칼로리 소모가 되는 자전거 타기 또는 수영과 같은 관절에 덜 영향을 미치는 운동을 하는게 안전하고 좋습니다. 



16. 범위를 늘리세요.


스트레칭 등 운동 범위 운동은 근육과 인대를 유연하고 강하게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 후 무게를 더하면 힘을 쓰게 되며, 이는 근골격 건강에 좋습니다. 역시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17. 자신만의 시간을 갖으세요


처음에는 힘들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싫어한다고 말하면 자신을 위해 여분의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시간을 만들어서 운동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좋습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24
어제
270
최대
3,584
전체
469,535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본 사이트는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의 파트너 페이지로 소정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http://www.biligio.co.kr All rights reserved.

상호:제이엠컴퍼니 주소:전라남도 목포시 교육로 91, 21세기하이오피스텔 205호 대표:장재명 사업자번호 415-07-3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