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수행 능력을 개선시켜주는 것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커뮤니티 > 건강기능식품 > 운동수행 능력을 개선시켜주는 것

운동수행 능력을 개선시켜주는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58회 작성일 20-04-09 14:48

본문

근력과 운동수행능력이란 무엇일까요?

근력이란 어떤‘저항(무게·힘)에 대하여 근육이 한 번에 최대로 낼 수 있는 힘으로서 근육의 능력’즉 근육이나, 근조직이 단 한 번에 발휘할 수 있는 최대의 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동수행능력이란 이러한 근력을 이용하여 운동을 수행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근육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로부터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에너지의 형태인 ATP에너지를 사용하는데 근육 내부에 존재하는 ATP의 양은 아주 적기 때문에 그것만 가지고는 1초 이상의 근수축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장시간에 걸쳐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데, 그것은 ATP에너지의 분해 후에 생성되는 ADP가 ATP로 재합성되기 때문입니다. 이 에너지를 다시 합성하기 위해서는 세포질내의 인산크레아틴을 인산과 크레아틴으로 분해하면서 생기는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ATP에너지나 인산크레아틴이 원활히 공급되거나, 근육을 많이 사용할수록 근력 및 운동수행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수행능력의 향상은 왜 중요할까요?

근력의 약화로 인하여 운동수행능력이 떨어지게 되거나 불균형을 이루게 되면, 비정상적인 움직임이나 보행을 초래함으로써 정상적인 움직임을 손상시키며, 자세를 불량하게 만듭니다. 또한 운동수행능력 저하로 인해 운동량이 부족하게 되어 체력저하 및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상적인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근력을 유지하여 운동수행능력을 향상하도록 해야 합니다.

운동수행능력이 저하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활동량이 적어지게 되어 근육이 약화되므로 운동수행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 외 각종 질병, 스트레스의 가중, 영양의 불균형, 나이에 따른 호르몬 변화, 비만, 술과 담배 등도 근력의 약화의 원인이 되어 운동수행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운동수행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일상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운동수행능력을 향상시키려면 적절한 유·무산소 운동을 통하여 근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수행능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단백질,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탄수화물, 그밖에 비타민·무기질을 적절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비만은 운동수행능력을 떨어지게 하므로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술과 담배, 스트레스의 가중은 근력 활성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수행능력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은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줄까요?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여 운동수행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량이 많고 운동시간이 길 경우 보다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근육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과 지방을 효율적으로 써야 에너지의 부족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크레아틴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은 체내에서 인산크레아틴이 전환되어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사용되므로 근력 운동 시 운동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476
어제
262
최대
3,584
전체
465,410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본 사이트는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의 파트너 페이지로 소정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http://www.biligio.co.kr All rights reserved.

상호:제이엠컴퍼니 주소:전라남도 목포시 교육로 91, 21세기하이오피스텔 205호 대표:장재명 사업자번호 415-07-31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