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건강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뼈건강에 좋은 음식

작성일 22-07-01 13:2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401회 댓글 0건

본문

뼈건강 관련 이미지
 


중장년 즉 4~50대가 되면서부터 사람은 뼈가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따금씩 운동을 하다보면 무릎이나 허리 등 온몸이 아프며, 근력도 조금씩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식단관리가 중요해지고, 적당한 운동은 필수가 되는데, 뼈건강에 좋은 음식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1. 멸치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알고 있었던 뼈건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칼슘의 왕 멸치입니다. 멸치는 칼슘이 풍부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대사증후군 위험을 감소시키고, 혈액 산성화를 막습니다. 신경전달을 원활하게 해서 우울증이나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지능 발달에 좋다고 알려진 불포화지방산 EPA와 DHA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각종 무기질 니아신, 인, 비타민B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2. 치즈

우리가 자주 접하게 되는 유제품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즈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은 멸치처럼 흡수율이 높아서 골다공증 예방 및 스트레스 완화 등에 도움을 줍니다. 치즈에는 특히 단백질, 지방,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정기적으로 먹어주면 좋습니다.


3. 두유

검은콩 두유가 일반 두유보다 칼슘 함유량이 높습니다. 두유는 어르신분들이 드시기에 편합니다. 간편하게 마시면 되기 때문에 치아가 안좋은 분들에게 드시기 편리합니다. 두유에는 필수아미노산 8가지와 함께 기억력 향상에 좋은 레시틴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4. 미역등의 해조류

미역이나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가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미역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역의 칼슘 함량은 시금치의 25배, 우유의 13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5. 연어 등의 등푸른 생선

칼슘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관에 축적되어 석회화가 진행되는데, 이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높이게 됩니다. 연어의 경우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칼슘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해서 뼈건강에 좋습니다. 연어외에도 참치, 고등어, 꽁치 등이 뼈건강에 좋습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명:호관원 가격 상담사이트
본 사이트는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의 파트너 페이지로 소정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http://www.biligio.co.kr All rights reserved. 상호:제이엠컴퍼니 주소:전라남도 목포시 교육로 91, 21세기하이오피스텔 205호 대표:장재명 사업자번호 415-07-31723
PC 버전으로 보기